PC/하드웨어

아트뮤 VESA 인증 DP to DP 8K 케이블 리뷰. DP 1.4 케이블

aaa23 2022. 6. 3. 12:10
반응형

약 25000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모니터 번들 케이블의 길이가 1m 정도로 너무 짧아서 모니터암 선정리를 겸해 같이 구매했습니다.

 

DP 케이블 구매하실 때 VESA 인증, 베사 인증이란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DP 포트 전송 규격 인증 여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받지 않았다고 해서 전부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의 품질 보장이 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모니터 무제가 발생해도 케이블은 좀 후순위의 원인으로 생각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부팅 시 검은화면 지속 이후 윈도우 진입 시 화면 출력 등)

 

 

박스를 열면 아트뮤 제품 소개와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좀 저렴한 것들은 그냥 지퍼벡에 넣어서도 주던데 나름 포장에 신경을 썼네요

 

모델명은 DH1420 입니다.

제품 안내 책자에는 여러 제품 소개가 있지만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비닐을 벗기면 간단한 정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제품 자체 보험도 가입되어 있구요

가장 중요한 대역폭은 32.4 Gbps 이고, 8K 60hz 까지 지원합니다.

 

저는 4k 144hz  모니터에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대역폭은 충분해서 4k 120hz 표기와 다르게 144 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색영역 설명이 되어있구요

 

박스를 벗기면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제품 보증서도 있긴 한데 아마 구매 영수증만 있으면 될거 같으니 버렸습니다.

 

 

케이블 마감 상태입니다. 외부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고 꺾이는 부분에 부하가 많이 걸리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외관상 강해보여도 결국 써봐야 아는 거라 정확한 내구도는 모르겠네요

DP 20 Pin 자리는 더미 처리가 아닌 핀을 아예 제거하여 처리되어 있습니다. (비스듬한 모서리 부분)

 

 

연결 해보니 예상대로 동작 잘 합니다.

 

AS 기간은 2년이니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