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3 11

PC 카카오톡 광고제거하기

PC 카카오톡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광고입니다. 제거하는 써드파티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 Kakaotalk adblock 검색 - 맨위 깃허브로 이동 바로가기 github.com/blurfx/KakaoTalkAdBlock/blob/master/publish/setup.exe blurfx/KakaoTalkAdBlock AdBlock for KakaoTalk Desktop Client. Contribute to blurfx/KakaoTalkAdBloc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위 링크 우측 하단 다운로드 클릭 실행하면 이렇게 뜰텐데 그냥 설치해줍니다. 문제없는 파일입니다. 걱정되면 그냥 광고보세요 설치 이후 Smart..

PC/윈도우 2021.03.27

빅스비 보이스로 WOL 작동시키는 방법 (귀찮은 설정 없음)

ittblog.tistory.com/76 Wake On Lan 설정방법(WOL) 내부망, 외부망 둘다 강좌 메인보드앤 대부분 인텔렌, 리얼텍렌이 들어갑니다. 보통 WOL 검색해서 이 글을 보실텐데요 장치관리자 설정에 들어가기 전에 필수로 설정해 줘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랜 드라이버를 받지 않 ittblog.tistory.com 우선 위의 WOL 강좌를 통하시던 여러 방법을 통해 WOL 설정이 되어있으시면 상관없습니다. 귀찮게 서버를 연결하고 이런 긴 내용이 많은데 최대한 간결한 방법으로 설명드립니다. 우선 가장 필수적인건 플레이 스토어에서 Wake On Lan 앱을 통해 WOL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위 글 참고) 빅스비 루틴 앱을 켜서 우선 해당 루틴을 추가해 줍니다. 루틴 이름 : 컴퓨터 언제..

모바일 2021.03.15

Wake On Lan 설정방법(WOL) 내부망, 외부망 둘다 강좌

메인보드앤 대부분 인텔렌, 리얼텍렌이 들어갑니다. 보통 WOL 검색해서 이 글을 보실텐데요 장치관리자 설정에 들어가기 전에 필수로 설정해 줘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랜 드라이버를 받지 않고 WOL 설정을 대충 하면 절대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꼭 이 링크에 들어가서 인텔 랜 드라이버를 받아주세요 (리얼텍인 경우 리얼텍 랜 드라이버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해당 보드에 맞는 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합니다.) 보드 공식 사이트의 드라이버랑 약간 다르고, 인터넷만 되더라도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면 WOL 이 잘 적용이 안됩니다. downloadcenter.intel.com/ko/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인텔 제품에 대한 지원 소프트웨어, 바이오스, 유틸리티, 펌웨어 및 패치를 포함하여 새로..

PC/윈도우 2021.03.15

쿨러마스터 V850 SFX 파워서플라이 개봉기

SFX 파워의 원탑이였던 커세어의 SF750 파워를 견제할만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가성비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1차 버전에서 제로팬 관련 팬 풀로드 이슈가 있어 이후 버전에선 제로펜 동작 PWM을 조정하고, 온도 중심으로 작동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경쟁작이라고 할 수 있는 SF750의 가격입니다. V850 SFX 가격입니다. 브랜드 자체 인지도는 쿨러마스터는 케이스가 많고, 커세어는 PC용품과 케이스, 파워, 램 등 여러 PC 부품을 판매합니다. 그리고 커세어는 무엇보다 확실한 제로펜 기능을 제공합니다. 박스는 쿨러마스터의 시그니처 색상인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개선된 제품을 구별하는 방법은 10년 워런티 왼쪽의 커패시터 그럼이 들어간 게 개선판입니다. 박스 뒷면엔 FDB..

주파집 듀얼코일 15W 무선충전기 개봉기

우선 편의점 삼각김밥 같은 스타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간략한 사양은 이러이러하구요 삼성 충전기와 호환된다고 되어있습니다. 동봉된 충전 케이블 퀄리티 참고하세요 평범한 수준입니다. 사진은 하나지만 C to C 랑 A to C 두개를 줍니다. 일단 QC가 문젠지 저렇게 때가 탄 체로 왔습니다. 15W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한다고 해서 삼성 25W 충전기에 이 충전패드를 물려서 사용해 봤는데요, 제대로 확인을 해보기도 전에 이미 충전기 바닥부분에서 엄청난 발열이 올라옵니다. 상품 페이지엔 방열 관련 처리를 했다고 하는데 손을 올려보면 너무 뜨거워서 열이 확 올라옵니다. 장기간 썼다간 집에 불날 것 같은 제품입니다.

EP-n5200 삼성 15W 무선충전기 개봉

유일하게 15W 삼성 고속충전을 제대로 지원하는 삼성 정품 충전기입니다. 입력을 15W 받는데 15W라고 광고하는 제품, LG 15W 충전만 되는데 15W 다 된다고 광고하는 제품 여러 종류의 제품이 있습니다. 돌고 돌아 N5200으로 왔습니다. 반드시 연결 시엔 동봉된 구성품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후면에 쿨링용으로 들어간 팬은 약 30mm 정도 규격으로 보입니다 봉인씰은 위 아래 다 열어주셔야 꺼내기가 편하구요 박스를 꺼내서 설명서를 들어내면 바로 충전기 본체가 보입니다. 아래에 EP-TA800 25W 유선충전기와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25W 입력을 최대 15W 무선충전으로 손실 등 감안해서 보내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충전기의 각도는 약 60도로 디자인되어 있고 별도의 미끄럼방지 처리도 되어있습니다..

보안 폴더 간 파일 간단하게 옮기는 방법

두 기기끼리 보안폴더에서 보안 폴더로 파일을 옮기려면 꺼내고 집어넣는 작업을 해서 4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원래기기 - 보안폴더 꺼내기 - 보낼기기 전송 - 보낼기기에서 보안폴더에 넣기 이 과정을 보안폴더 간 파일전송으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FTP를 지원하는 파일 탐색기를 아무거나 받으시면 되는데 Solid Explorer 로 설명하겠습니다. 이 앱은 FTP 서버 열기도 가능합니다. 파일이 있는 기기에서 실행하시고 좌측 메뉴를 누르신 후 맨 아래로 내려갑니다. FTP 서버 선택 그 후 우측 상단 점 3개를 눌러서 익명으로 접속은 체크해제 해줍니다.(잠깐 쓸거면 상관없지만 찝찝합니다. 보안취약) 그 후 다시 점3개를 눌러서 사용자 선택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는 편하신대로 설정해 줍니다. (원..

모바일 2021.03.07

클레버 타키온 156W 멀티충전기 개봉기 입니다. 456pq

오픈마켓 G-PLUG 포함 67,800 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충전기 치고 전혀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박스는 꽤 큰 편입니다. 포트의 구성은 C타입 2개, A타입 2개로 구성되어 있고 총 출력은 156W입니다. 충전 프로토콜은 남들 다 하는 정도로 다 지원하고 삼성 45W 도 지원합니다. 내부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주요 특징은 G-PLUG 라는 이름의 플러그를 이용해 클로버 3핀으로 직결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펙, 구성으론 충분히 쓸만해 보이는 충전기입니다. 근데 회사 자체 응대 이미지가 영 좋은편도 아니긴 하고 예전에 다른 65W 제품을 PPS 지원가능하다고 알고 구매했는데 정작 지원을 하지 않아 그냥 반품했던 적도 있어서 고민해 봐야 할 제품입니다. 하지만 스펙상으론 동급 최강도 맞고 지원..

모바일 2021.03.07

갤럭시 버즈 프로 윈도우에서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앱을 윈도우에 포팅한 것 같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제어하던 버즈 기능을 그대로 윈도우에서 가능하고 심지어는 핫키 지정으로 단축키 설정도 가능합니다. https://github.com/ThePBone/GalaxyBudsClient/releases/tag/4.1.1.1 Release GalaxyBudsClient v4.1.1.1 · ThePBone/GalaxyBudsClient All Galaxy Buds models are supported! SmartScreen notice: The current Windows installer seems to trigger a SmartScreen ('unrecognized developer') warning on some syst..

PC/윈도우 2021.03.06

OneUI 3.1 다른 기기에서 앱 이어서 사용하기!

최근 삼성의 새 UI인 OneUI 3.1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새로운 기능인 '다른 기기에서 앱 이어서 사용' 입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다른 기기에서 앱 이어서 사용 옵션을 켜줍니다. 반드시 두 기기간 같은 삼성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하고 두 기기에서 전부 옵션을 켜 주셔야 합니다. 해당 기능의 설명이고 현재는 두가지의 앱만 지원합니다. 차후 더 많은 앱이 지원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삼성 인터넷을 태블릿에서 바로 이어서 사용하려면, 휴대폰에서 아무 뉴스 기사를 읽어보겠습니다. 이렇게 기사를 읽다가 태블릿에서 보고 싶으시면 바로 태블릿을 켜서 앱 관리 창을 엽니다. 그럼 우측 하단 인터넷 아이콘 아래에 휴대폰 모양이 떠 있을텐데요 저걸 바로 터치해 주시면 휴..

모바일 2021.03.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