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 6

태블릿 카카오톡 화면켜짐 알림 끄는방법

최근 갤럭시탭 카카오톡 지원소식과 함께 카카오톡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처럼 엣지라이팅 기능 등으로 알림을 받아볼 필요가 없는데 매번 화면이 켜져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화방 알림을 끄면 필요한 알림을 평소에 볼 수가 없죠. 화면만 딱 한켜지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 알림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태블릿에서) 이후 시간 범위를 가장 넓게 설정해 줍니다. (동일 시간은 설정이 불가능함) 이렇게만 설정하시면 당장 알림이 왔을 때 화면이 켜지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계속 상태바에 떠 있는 방해금지 알림이 거슬리실텐데요 이때는 안드로이드 자체 카카오톡 알림 설정으로 이동해 줍니다. '일반' 알림을 꺼주시면 방해금지 알림은 사라지고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모바일 2021.01.29

바밀로 Miya pro VA68M Summit 개봉기

안녕하세요 바밀로 Miya pro VA68M 써밋에디션 개봉기입니다. 박스 디자인 좌측 상단에 더키-바밀로 합작 제품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관은 바밀로가, 기판은 더키 기판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바밀로의 박스는 키보드 치곤 디자인에 많이 신경을 쓰는 스타일입니다. 사진은 항상 열면서 막 찍어두기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측부터 케이블 사진엔 없지만 플라스틱 키보드 루프를 꺼내면 반투명 비닐로 포장된 키보드가 들어있습니다. 바밀로는 이렇게 특이한 키캡 디자인을 잘 만드는데요 Summit 에디션의 스토리는 북유럽.. 어쩌고 저쩌고입니다. 키캡 품질은 기성품 키보드 중에선 괜찮은 편입니다. (PBT, 염료승화) 그리고 무엇보다 스테빌라이저가 정말 일품입니다. 이전에 리뷰했던 체리 mx ..

PC/하드웨어 2021.01.27

체리 mx board 3.0 키보드 리뷰, 저소음적축 알루미늄 키보드

이번 개봉기와 리뷰는 체리 mx board 3.0 저소음적축 풀배열 키보드입니다. 주요 특징 - 8만원 근처의 가격 (저소음적축은 일반모델보다 만원 비쌈) - 무보강 구조 사용 - 키캡은 ABS 측각이지만 손가락 닿는 부분 특수가공 - 케이블 탈착 ( 저가형 없는경우 많음 ) 이정도입니다. 최근 무접점 - 적축 - 저소음적축 이렇게 키보드를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제 취향은 먹먹한 키감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FC750R 청축은 어떻게 썼나 모르겠네요 패키징은 매우 심플합니다. 박스 안에 키보드랑 케이블만 들어있습니다. 기스방지만 할 수 있을 정도로만 포장되어 있습니다. 차라리 가격이 좀 싸지더라도 이런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구매 전 유의하셔야 할 게 알파열 - 모디열 - 방향키라인 -..

PC/하드웨어 2021.01.26

아콘 K75 키보드 리뷰 - RF무선 블루투스 유선연결 가능한 미니 키보드

아콘에서 최근에 출시한 K7 시리즈 중 K75 키보드 개봉기입니다. K75 가 F열 포함된 미니배열에 가깝고 K77 은 텐키리스 K79는 풀배열입니다. 박스 패키징은 불투명한 키보드 루프와 C to A 케이블을 같이 줍니다. 그밖에 설명서, RF 동글 그리고 키캡 리무버가 있습니다. 불투명한 비닐로 2차적으로 포장되어있습니다. 키배열은 이러한 형태고 F열은 적응이 좀 필요할 듯 합니다. 키매핑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본 키캡은 퀄리티가 쓰래기입니다. 문방구에서 사온듯 꼭 다른 키캡 구매하세요 제 경우 모든 스테빌 자리에 저렇게 키캡 사출이후 남은 플라스틱 찌꺼기가 있어서 제거했습니다. 키보드 따고 대충 흡음을 해줍니다 배터리 장착하는 부분은 기판과 일체형입니다. 블루투스는 4개 멀티페어링을 지원합니다.

PC/하드웨어 2021.01.09

에어팟 충전기 추천!- 스피디 슬림핏 무선충전패드 개봉기

이번 소개는 에어팟 무선충전하기에 매우 적당한 크기의 스피디 무선충전기 개봉기입니다. 주요 특징은 15W 고속충전, 10W 충전 및 C타입 포트를가지고 있고 아주 컴펙트한 크기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이고 블랙 색상 개봉기입니다. 뒷면엔 간결한 사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가겨기 가격인만큼 일반적인 플라스틱 소재가 들어가 있습니다. 마감은 가격대비 괜찮은듯 합니다. 뒷면에는 전파인증 번호 및 중국 OEM 제조로 생각됩니다. 5V2A가 최소 입력인데, 에어팟 프로는 5W 무선충전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의 USB 3.1 포트는 5V전압, 1A전류를 지원하기에 컴퓨터의 USB 포트에 꼽은 체로 에어팟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인디케이터는 정면에 위치하고 있고 충전 시작하면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책상 ..

PC/하드웨어 2021.01.09

에어팟 프로 윈도우 연결 끊김 오류 해결방법

에어팟은 윈도우와 연결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첫 연결 시 듣는 등의 활동에는 문제가 없으나 잠시 소리를 멈추고 뒀다 다시 재생하는 경우 소리가 끊긴 채로 안들리는 현상이 가끔 있습니다. 연결은 정상적으로 인식되구요. 트레이 아이콘 우클릭 - 소리 클릭 재생 탭에서 장치 목록을 보시면 스피커, 헤드폰으로 2개가 있습니다. 에어팟에서 통화용 이름과 단순 사운드 출력용 프로필을 2개 생성해 둔 듯 한데 윈도우에선 충돌이 있는듯 합니다. 위의 Hands-Free Audio를 사용 안함으로 바꿔줍니다. 그 후 녹음 탭으로 이동하셔서 마이크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 경우 단순 감상용으로밖에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일반 이어폰처럼 끊김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마이크 사용 시의 연결성 테스트는 해보지..

모바일 2021.01.04
반응형